브랜드 AI·SW 연구 목적
- - 교수들의 전략사업 수주를 목표로 하는 교내 연구단을 구성하여 지원함으로써, 국가연구개발사업 및 기업과의 과제 수주 가능성을 증대하기 위한 정책
- - 전략사업 수주를 목표로 하는 교내 연구단을 구성하여 지원함으로써, 대형 국가연구개발사업 수주 가능성 증대
- - 우수 연구인력 양성 및 연구경쟁력 강화를 통한 교외 연구 수주 경쟁력 향상
- - AI·SW융합연구소는 2030년까지 한국 사회가 직면할 고령화, 경제, 환경, 사회적 불평등, 국제 도전 문제에 대응하여, AI, 디지털 헬스케어, 메타버스, 블록체인, 사이버 융합보안을 통한 혁신적 해결책을 선도하는 첨단 연구를 추진
- - sLLM 생성형 AI와 소프트웨어 기술의 융합을 활용하여 고령자와 저출산 문제,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, 사회 복지 향상, 그리고 사이버 융합보안 강화와 같은 중요한 사회적 과제들에 대한 전문화된 연구를 주도
- - 고령화, 저출산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복지와 기술 간의 융합을 통한 연구의 지속성과 질적인 연구 수행을 위한 연구기반 조성과 프로세스 설계
브랜드 AI·SW 연구 개요
- • AI 융합 연구 발굴 및 지원
- - 강남 그랜트 과제 지원
- - AI 융합 신기술 발굴
- • SW 특화 연구 발굴 및 지원
- - 미래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AI·SW 기술 융합연구
- - 특성화 연구별 세부 SW 연구과제 전략
- • 대학 특성화 연구 지원
- - Wel-Tech 기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융합연구 인프라 구축
- - Wel-Tech 기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융합연구 추진